- Katsutoshi Yuasa
- Michael Whittle
- Sangsun Bae
Etude of Lines
: Katsutoshi Yuasa . Michael Whittle . Sangsun Bae
2023. 6. 9 – 6. 30 Khalifa gallery칼리파 갤러리
칼리파 갤러리는 2023년 6월9일부터 6월30일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선Line’이라는 기본구조와 복합적인 메타포를 근간으로 특유의 예술적 세계를 구현해온 카츠토시 유아사Katsutoshi Yuasa의 목판위의 절묘한 조화의 선, 마이클 휘틀Michael Whittle의 로트링 펜의 샤프하고 정교한 선 그리고 배상순의 붓과 목탄으로 그려내는 선의 확장인 실뭉치작업으로 이루어진 [Etude of Lines: 선의 습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일본, 영국, 한국이라는 각기 다른 국적으로 전시회를 함께하는 세명의 작가이지만 모두 영국 런던의 로열컬리지오브아트와 일본에서 공부한 공통점이 있다. 세명의 뮤지엄급 작가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 각자의 사유적 세계와 리서치를 통한 예술적 탐구의 작업이 어떻게 시각화 되는지를 심도 있게 보여주는 전시가 될 것이다.
Katsutoshi Yuasa 카츠토시 유아사(Japan) :
카츠토시는 동경무사시노 미술대학과 영국 로얄컬리지오브아트에서 판화를 전공한 후 목판화 작가로 국내외에서 높이 평가가 받고 있는 작가이다. 중국, 영국, 미국, 독일 등 갤러리와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고 현재의 일본의 판화 예술가에서 아트를 견인하는 주목받는 작가이다.
Michael Whittle 마이클 휘틀(England) :
마이클 휘틀은 생물학을 전공한 후 로얄컬리지오브아트에서 조각 전공, 교토시립예술대학대학원에서 조각전공후 드로잉과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교토와 홍콩을 오가며 진행되 는 프로젝트와 전시로 주목받고 있다.
Sangsun Bae 배상순(Korea) :
성균관대 미술교육과 졸업 후 무사시노미술대학원과 교토시립예술대학, 로얄컬리지오브아트 교환학생을 거 치며, 회화 작업과 사진 설치작업을 선보이고 있고,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국내외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리서치프로젝트를 통해 작품의 스토리텔링의 진지함과 유니크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